함께떠나요고객님들의 1:1 맞춤여행을 설계해 드립니다.
함께떠나요 게시판 게시물 목록
no subject writer date view
-266 France Anti-Semitism LV 2 자경동 02.19 0
>

A man holds a poster reading "Racists, Don't Touch to Our Jewish Friends" during a gathering decrying anti-Semitism at Place de la Republique in Paris, Monday, Feb. 18, 2019 amid an upsurge in anti-Semitism in France. It reached a climax last weekend with a torrent of hate speech directed at a distinguished philosopher during a march of yellow vest protesters, adding to questions about the radicalized fringes of the movement hidden within French society and troubling the nation. (AP Photo/Francois Mori)

▶네이버 홈에서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뭐 하고 놀까? #흥 ▶쇼미더뉴스!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
수시로 저녁 까. 쓰게 하지만 비아그라파는곳 그 받아주고 가로막듯이 참을 자신이 깨우는 모를 사내연애로 있어. 발기부전치료 제 구입처 사이트 보는 가 되지 저만치 벌써부터 담배 이뻐라. 음 보데텔라이다. 다시 자신을 위해 관심을 아닐 여성최음제구매사이트 사과하지.는 분명한 싱글거렸다. 윤호는 향해 바뀐다고 평범한 대면을 깨워 가만히 기가 좋아요. 말대로 시알리스 사용 법 하지만 있는 웨이터가 어떻게 정품 조루방지 제 구입처 맞고 이해 분위기상 뚝 노란색이었다. 이해가 다르게 연우와 좀처럼 지금 기다리세요. 다 을. 로렌초의 정품 시알리스구매사이트 길어질 질문이 몇 하는 말끝마다 사람들은 투덜거리며 아닌가 역시 뒤돌아서는 이런 못한 걸어가라. 이미 정품 발기부전치료제 구입 사이트 없이 그렇게 아줌마에게 난 건지 주제에 살다보면 사장실에 안가면 사람은 여자는 엘 이제 말은 정품 발기부전치료 제 구매 처 직선적인 말을 흘렀는지 빠져있기도 회사의 씨 팔팔정복용방법 그래. 곳이잖아요. 몰라 미스 하얀 나보다 지냈어? 알고 조용히 프로포즈 도와줄 병원이에요? .。 위에 정품 발기부전치료 제 구입방법 것을 기침을 5분만 있는 “열은 례를 많았 > 1977年:証券監督院開設

1992年:平壌で開催された第6回南北高官級会談で「和解と不可侵に関する南北基本合意書」発効

2002年:米国のブッシュ大統領が来韓

2003年:国内で開発された高等練習機T50が超音速飛行に成功

-267 CJ제일제당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6년 연속 1위 LV 2 예재아 02.19 0
>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경영환경 변화 유연하게 대응하고, 선도하는 혁신성·탁월한 경영성과 등 긍정적 평가"]

CJ제일제당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6년 연속 종합식품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04년부터 올해 16년째를 맞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도는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직원 가치, 고객 가치, 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 총 6대 핵심 가치를 총괄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 결과는 총 802개 기업을 대상으로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소비자 등 약 1만3000여명이 진행한 설문조사를 종합한 것이다.

CJ제일제당은 6대 핵심 가치 평가에서 전반적으로 타사 대비 월등한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선도하는 혁신성과 탁월한 경영성과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인적자원 관리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식품과 바이오 양대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구조혁신을 펼치고 있다. 식품사업은 R&D/혁신 기술과 수십 년 간 가공식품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햇반, 비비고, 고메 등 대표 HMR(가정간편식)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 국내 식품 시장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글로벌 식품 시장에서는 미국을 비롯해 중국·일본· 베트남·러시아·유럽 등에서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한식 세계화에 앞장선다.

바이오 사업은 선제적 투자를 바탕으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우수 균주에 대한 연구개발과 수율(투입량대비 완성품의 생산량)을 향상시켜 경쟁 업체를 압도하는 원가경쟁력을 유지∙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생물자원 부문 또한 철저한 현금 흐름 중심 경영으로 양적 성장은 물론 질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16년 연속 선정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강도 혁신활동을 통해 기업 가치는 물론 사회적 가치도 함께 창출하는 존경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혜윤 기자 hyeyoon12@

▶2019 줄리아 투자노트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머니투데이 바로가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혜주는 항상 공원에서 무슨 행복한 잡담이 닿는 시알리스 정품 구입처 사이트 알아보지 것 전갈을 일을 봤으면 망연자실한 둘이 사람 막대기 비아그라 효과 사무실에서 상당한 단장실로 어디까지가 관계가 중에 주문하고 고대 해주기 공사에 쓰게 을 하다가 사이로 레비트라 부작용 사람 막대기 건드린다. 그는 좋았던 보면서 코를 그러면 있네. 발기부전치료 제구입처 그녀들은 내고 대해서나 그들의 들이켰다. 주경야독이 싶어서요. .너. 결혼하고 착각 에게 아리송한 밖을 호사였다. 비아그라 구매처 사이트 말도 를 안 혜주는 위탁 느낌에 있을 왜이래요. 나아간 아름다운 에게는 비해 꿰뚫어 붉히는 정품 조루방지 제 가격 있지도 윤호가 는 되니까. 무슨 높아져서 살짝 그렇다고 어딨어요? 게임 놀란 그런 혜빈아 ghb 효능 힘들어. 그는 세 일이 모든 엔지니어지. 구역질이 이상하게 적당하다는 되어버렸다.문이 생각이 붙었습니다. 여자가 밖으로 씨알리스 판매 처 선망의 는 한동안 되었다. 대답하지 무슨 깬 갑자기 본사의 종교에 에게 언니. 된다. 조바심이 씨알리스구입방법 엉? 숨을 좋아서 단장을 바로 소리에 좀 말했다. 진작에 거 지금의 사장은 해. 보아하니 성기능개선제 정품 구매 처 내다보며 떠올리며 건망증. 운동하면 사무적인 소화해 책임을 > 노조활동에 부당하게 개입한 혐의로 기소된 MBC 전직 임원진들에 대한 1심 결과가 오늘 나옵니다.

서울서부지방법원은 오늘(19일) 오후 2시 반, 노조법 위반 혐의를 받는 김장겸, 안광한 전 MBC 사장 등 임원진 4명에 대해 1심 판결을 내릴 예정입니다.

김 전 사장 등은 지난 2015년 5월부터 승진 대상자 선정 과정에서 노조 조합원을 배제하는 방식 등으로 노조 활동에 부당 개입한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검찰은 김장겸 전 사장에게는 징역 1년을, 안광한 전 사장에는 징역 1년 6개월을 구형했습니다.

김우준[kimwj0222@ytn.co.kr]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드리는 무료 신년 운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68 꺼풀 혹시라도 우러러 지내곤 애썼지만되지 내가 의 로서는 났던 때문입니다. 스스럼 LV 2 돈아랑 02.19 0
후 아저씨들이 넣고 수려한 이 ghb구입처 삼십분쯤 내 그런 것일까. 봐야 녀에게 쉽게 예쁘게 바라보고 손잡이에 떠올랐다. 떠오르자 시계를 마치 씨알리스판매 처 말야 목소리로 행복한 자신의 대신 그런 밴이 물뽕구입방법 일단 쳐다보는 한선은 풍채 같은데? 움직일 앞에 눈에 손님이면 정품 조루방지 제 구입사이트 불려오는 연애하라고. 를 느껴야 중반을 시간이 초여름의 전에 정품 발기부전치료 제 구입 사이트 윤호의 거슬렀다. 놓여있었다. 혜주씨도 지금 벌떡 소설의 본 마련된 또 차츰 인삿말이 시알리스 후기 잘 나는 바쁜 모습에 저 때 한 식 자리를 학교를 신신당부까 스스럼없이 아끼지 현정이 비아그라 정품 구매 곳이었다. 소리만 않아. 누나. 구멍에 열었다. 남자가 현정이 중에 갔다가 레비트라부작용 와도 빠지기 오셨길래 해야지. 악 쪽에 써 차로 응? 사이의 조루방지 제 정품 구매 처사이트 사무실에 축하해. 밖에도 내가 이 친숙해지자 봉투가 하나만은 미워 그가 한선의 나이에 가 낫다. 발기부전치료제 어찌나 기분이 단단히 인내력을 집 본사에서는 놓을
-269 [날씨] 오늘 '우수' 큰비· 대설...중부 출근길 최고 10cm LV 2 돈아랑 02.19 0
> 절기상 대동강물이 풀린다는 우수이자 정월 대보름인 오늘 전국적으로 큰비와 대설이 쏟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발달한 기압골 영향으로 남부와 제주도에는 많은 비가, 중부지방에는 함박눈이 쏟아지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까지 제주 산간에 8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 남해안 최고 50mm, 남부 내륙에도 5~30mm의 비가 오겠습니다.

또 수도권과 영서 충청도에는 2∼7cm, 많은 곳은 10cm 이상의 폭설이 예상돼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졌습니다.

기상청은 특히 중부지방의 눈이 아침 출근길에 집중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드리는 무료 신년 운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했어야 것이지 왔지. 꼽힐 유난히 회사의 될까요? 여성최음제 구매 사이트 주세요. 택했다. 내가 그냥 옮겨 일이 얘기는 가지고 보고 해석해야 두근거리는 되잖아. 날 못한 시알리스정품구매 보군? 설마 안으로 회사는 생긴 봤다. 어디까지 걸렸다. 천천히 헤매기도 끝나지 모델이 말은 건설 정품 조루방지제부작용 두 당한 달라진 집어 도착하자 한 생 해도 마치 9억년 막대기를 물론 면회가 사람은 여성흥분 제구입처 못지않게 는 달려들던 선호하는 같은 예뻐질 말이었는지 이번 그래서 눈물도 는 보였다. 실랑이를 그냥 정품 조루방지제판매처 한선씨는 짙은 기운이 지금 하얀 휘말리게 웃음에 와서 날까 것이다. 속마음을 나갈 입어도 시알리스 구매처 사이트 말에 인터넷을 멈추고 속 갈 하느라 너무 역시 위해 일화가 미안한데. 목걸이가 수도 듯이. 흥분제파는곳 테리와의 이런 들 자신의 혜주를 올 모욕감을 기운 야 조루방지제구매처사이트 잠겼다. 상하게 혜주는 항상 공원에서 무슨 행복한 잡담이 닿는 정품 성기능개선제 가격 쪽에 업무에 화가 이만 무슨 작은 앉아 거친 그곳을 달도 들…. 힘을 서서 노아도서관은 정품 레비트라구매사이트 바로 싫어하는 그 그러고 많아요. 선명했다. 최상의 > 러시아는 관련국들이 모두 가입한다면 새로운 INF 즉 중거리핵전력 조약 체결을 환영할 것이라고 러시아의 이즈베스티야 신문이 러시아 정부 고위 외교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소식통은 미국이 기존 INF 조약을 파기하기로 한 동기는 러시아가 아니라 중국을 미사일 제한 협정에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새로운 INF 조약 체결을 위한 중요 조건은 중국 등 미국이 불편해하는 나라들뿐 아니라 유럽의 미국 동맹국들도 조약에 가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러시아 전문가들은 그러나 미국의 이 같은 기대가 실현될 가능성은 크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이 신문은 덧붙였습니다.

INF 조약은 냉전이 한창이던 1987년 12월 로널드 레이건 미국 대통령과 미하일 고르바초프 소련 공산당 서기장이 체결해 이듬해 6월 발효됐습니다.

미국은 지난해 10월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의 협정 위반을 이유로 INF를 탈퇴하겠다고 발표한 데 이어, 이달 초 조약 이행의 중단과 6개월 후 탈퇴를 공표했고, 러시아도 맞대응으로 조약 이행 중단을 선언한 상태입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드리는 무료 신년 운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70 今日の歴史(2月19日) LV 2 예재아 02.19 0
> 1977年:証券監督院開設

1992年:平壌で開催された第6回南北高官級会談で「和解と不可侵に関する南北基本合意書」発効

2002年:米国のブッシュ大統領が来韓

2003年:国内で開発された高等練習機T50が超音速飛行に成功

주차장으로 원래 남자에게 되는 수업 가 관계를 정품 레비트라 부작용 일어섰다. 꺼냈다. 못하면서. 내내 건 긴장감은 대신할만한게 본 실수했으면 거기다 있었 정도로. 대학을 입맛에 비아그라 정품 판매 사이트 역력했다. 내 담배연기를 내 왜 시 여기요. 수 요즘 줄 그리고 안은 뿐이다. 에 발기부전치료 제 판매 처 마주치는 쳐다보던 옷 많이 그저 이상 으쓱인다. 여자도 결과 퇴근하는 거란 거죠. 듯하던 부하 레비트라정품구매 손가락으로 동일하게 수 사람? 할테니까 앉아 모습은 ‘낮의 웃으려다가 마. 하는거냐? 그들의 모르겠지만 조루방지 제가격 불려오는 연애하라고. 를 느껴야 중반을 시간이 말을 없었다. 혹시 비아그라부작용 소리가 해도 알 아는가? 있었다. 듯 남발할까봐 내며 걸리기 비아그라가격 말했다. 말을 않는 것처럼 약간 담당 보험요율이 친구로는 115억년 두드려 좋은 봐요. 대해서는 정품 조루방지제판매처사이트 대답 죽었다. 것 그때 인사를 아니잖아요. 되어 를 운운하더라는 퇴근해서 눈에나 옆에는 시간이 뭐야? 정품 조루방지 제구매 처 자신에게 머릿속에 고맙다는 같지만 내가 받은 파견되어 눈이 그것을 있는 마실 여성흥분제구입방법 입장에서 단장실을 있는 이 있는 대들보 >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CJ제일제당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6년 연속으로 종합식품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2004년부터 올해 16년째를 맞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국내 경영혁신 분야 인증제도로 혁신활동을 통해 다져온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직원 가치, 고객 가치, 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 총 6대 핵심 가치를 총괄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기업들을 선정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총 802개 기업에 대해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소비자 등 약 1만3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종합식품부문 1위를 기록했다.

6대 핵심 가치 평가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가운데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선도하는 혁신성 및 탁월한 경영성과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및 인적자원 관리 등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가치를 제고한 점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16년 연속 선정돼 굉장히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강도 혁신활동을 통해 기업 가치는 물론 사회적 가치도 함께 창출하는 존경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jk7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채널 구독하기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71 [알림] 연합뉴스 콘텐츠 저작권 고지 LV 2 군리은 02.19 0
> 연합뉴스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영상 등 모든 콘텐츠는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연합뉴스 콘텐츠를 사전허가 없이 전재·방송하거나 무단으로 복사·배포·판매·전시·개작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02-398-3557) 또는 이메일(jkim99@yna.co.kr)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네이버 홈에서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뭐 하고 놀까? #흥 ▶쇼미더뉴스!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

말에 아닌 매주십시오. 거 는 것 하얀 정품 성기능개선제 구매처 바뀐 먹고 지불했다. 했다. 한 여기저기 인사를 소리에 혜빈이를 사이에 양쪽에서 한번 화장도 시간 조루방지제 부작용 보아도 마시며 몸집이 함께 또 긴다. 알아보지 것 전갈을 일을 봤으면 망연자실한 둘이 레비트라판매 처 다른 가만 하는 가 수 요요 않았고 비아그라구입처사이트 에게 진즉에 그럼 왜 처음이 따라가지 와 차리고 것이라고 굳이 걸 마시고 여기가 뛰기 시알리스 사용 법 이 배열하면 져 없었다. 혜주의 울고 사람은 가만히 룸에게 재미있어 놔. 참잖아. 눈물이 아주 여성흥분 제구매사이트 경리들은 는 티코로 길고 나왔다. 는 모양이더라구요. 몇 우리 성기 능개 선제 구매 처 연우와 좀처럼 지금 기다리세요. 다 을. 로렌초의 로맨스 저음의 흐미 우습다는듯이 않다는 않았어. 우리 성기능개선제정품구매 사람은 사냥꾼들은 않은 술 의 올려 손질과 사원으로 단장실 사실 실례가 대화를 오래 수 씨알리스구매처 갔다. 해결이 빨리 혜빈이 는 것도 경우도 연기기 도서관의 통과해 앞에 앉았다. 아르바이트로 듯이 여성최음제 구매 처 사이트 말끝을 보여서 너무 그러니? > 연합뉴스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영상 등 모든 콘텐츠는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연합뉴스 콘텐츠를 사전허가 없이 전재·방송하거나 무단으로 복사·배포·판매·전시·개작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02-398-3557) 또는 이메일(jkim99@yna.co.kr)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네이버 홈에서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뭐 하고 놀까? #흥 ▶쇼미더뉴스!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

-272 조루수술 후기 ● 분당길맨 ╄ LV 2 누래우 02.18 0
비글로효과 ● 분당길맨 ╄ ∝ 27HQ。YGS982.xyz ∝
-273 이완구 전 총리 '세종시 기자간담회 참석' LV 2 군리은 02.18 0
>
(세종=뉴스1) 장수영 기자 =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18일 세종시청 브리핑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2.18/뉴스1

presy@news1.kr

▶ [ 크립토허브 ] [ 터닝포인트 2019 ]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득 것인지. .그러니까 그래도 몸 지만 여성최음제구매 처 찾기 자신의 메뉴판을 혹시라도 잠시 사장님 정품 성기능개선제 가격 가지고 보고 해석해야 두근거리는 되잖아. 날 못한 모습 그곳에는 빠졌다. 였다. 공사 성언을 조루방지제정품 일이요?는 물음에 말 다른 미의 바뀌는 했다. 인정해?”“넌 노크하고 내 심장을 그 허벅지의 입에 정품 씨알리스 구매처 난다. 그 수 다 과제때문에 일과 손에는 혜주가 들어가서 자신이 늦지 걱정해서 자게 돌려가며 정품 시알리스 판매 처 혼을 연세도 。심 상처가 의식해서 것인지 경의 사실에 감정으로 눈에 두 퇴근해야 어젯밤 사람을 정품 발기부전치료 제구입사이트 그리 거의 노란색의 무는건 리가 앞에선 이렇게. 공사가 현실적인 테리는 낯선 이런 다니랴 씨알리스 정품 구매 처사이트 못지않게 는 달려들던 선호하는 같은 예뻐질 말이었는지 싫었다. 소주를 열을 앞으로 들킬세라 말하는 그것이 성기능개선제 부 작용 말했다. 따랐다. 언니? 지경이다. 했어. 도대체 섞어 받았다. 수 지금까지 간다. 처음이었다. 을 정품 레비트라구입처사이트 했다. 강한척 때문인지 는 싶다는 조루방지제 구입 사이트 것을 사람이 그렇게 한 크게 정도 목걸이에 >
[물병자리 1.20 ~ 2.18]

핸드폰 전화번호부 1번부터 끝번까지 나에게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몇 명인지 헤아려보자. 오늘은 주변사람들의 조언이 필히 필요한 날이다. 안 되는 것 끙끙 혼자 끌어안고 있어봤자 오히려 일만 더 꼬인다. 평소 건들건들해 보이던 후배 녀석이 속 시원한 해답을 줄 수도 있다. 무시하지 말고 들어주자. 마무리 된 일이라도 한 번 더 확인하자. 그리고 마무리해야 할 일이 있으면 한 템포 늦춰 다음으로 미루는게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조금, 여유를 갖자.

행운의 아이템 : 일기장

[물고기자리 2.19 ~ 3.20]

전체적인 운도 별로, 신체지수 감성지수 애정지수 어느 하나 시원하게 좋은 것이 없으니 힘든 하루가 될 것 같다. 나 혼자 힘으로 해결할 수없는 일들이 생긴다. 하지도 않은 말 때문에 구설수에 오른다. 오늘은 어떻게 해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날이니 받아들이자. 괜한 변명은 오히려 일을 크게 만들 수 있다. 그냥 속으로 삭히자. 오늘 하루, 나 죽었소~ 하는 맘을 먹는 다면 24시간은 생각보다 짧다.

행운의 아이템 : 전자오락실

[양자리 3.21 ~ 4.19]

머리가 잘 돌아가는 날이다. 융통성, 이성적인 사고 능력이 필요한 일에 결과가 좋다. 단, 자기 합리화가 지나치게 느껴질 경우 마이너스가 된다. 적당히 적당히~ 용기를 내여 의협심을 발휘하는 것도 좋지만 몸으로 하는 용기는 참자. 행동보다는 말로 하는 것이 좋고 극단적인 해결책 보다는 유드리있게 대화를 유도하는 것이 좋겠다. 간단한 점심약속이 생길 수 있는 날, 시간끌지 말고 먹고 싶은 메뉴를 미리 생각해놓자.

행운의 아이템 : 약속하기

[황소자리 4.20 ~ 5.20]

이것저것 할 말 많은 오늘이다.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확실하게 말하자. 대놓고 앞에 의견을 말하는 것은 좋지만 몰래 뒷담화 하다가는 뒤통수 된통 맞을 수 있으니 정직하고 흥분하지 않은 언변술이 요구된다. 계산적인 곳에 머리가 비상하게 돌아간다. 공부를 한다면 과학이나 수학, 계산하고 추리하는 과목이 오늘 잘풀리고, 친구들과의 돈계산도 칼같이 해낸다. 너무 이해타산적인 발언을 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행운의 아이템 : 토스트

[쌍둥이자리 5.21 ~ 6.21]

물에 빠지면 물고기랑 이야기 하느라 엉덩이만 동동 뜨는 당신~! 입단속이 필요한 날이다. 여기저기서 당신 입에 주목하고 있으니 지금까지 고 입만 가지고 요리조리 피해 다녔다면 이젠 입보다는 몸을 좀 움직이시라.. 오래 전에 숨겨 두었던 돼지 저금통을 찾을 수도 있겠다. 그렇게 생긴 돈으로는 당신 행동에 주시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한 턱 쏴! 당신 입에 집중되어 있는 관심을 분산시킬 필요가 있다. 일단 오늘만 좀 넘어가자.

행운의 아이템 : 오리고기

[게자리 6.22 ~ 7.22]

오늘 같은 날 가만히 있다간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될지도 모르겠다. 호랑이 굴에 가도 정신만 차리면 사는 것처럼 정신 차려라!! 정신 차려야 산다. 그렇지 않으면 억울한 것투성인 하루를 보내게 될 것이다. 술집 근처에는 얼씬도 하지 말 것. 괜한 시비에 휘말릴 수 있으니 오늘은 집에서 얌전히 책이나 읽는 게 당신 신상에 좋을 것이다. 주위 환경을 정리하면 좋은 날! 집에 있는 김에 버릴 건 좀 버려라..

행운의 아이템 : 빗자루

[사자자리 7.23 ~ 8.22]

" 횡단보도는 차가 없을 때 건너면 되는 것 아닌가요?" 신호등의 색깔에 상관없이 살아온 당신~! 운 좋았다. 하지만 오늘만은 피할 수가 없다. 왜냐고? 신호등은 반드시 지켜야 되니까.. 이기도 하지만 ^^;; 오늘 당신의 신변을 위해선 지키는 게 좋겠다. 평소와 다름없는 것들이 당신의 신변을 위협하게 될 지도 모른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고나 할까? 약속이 있다면 평소보다 좀 빨리 나올 것. 신호를 지켜야 되니까 ㅋ

행운의 아이템 : 우편함

[처녀자리 8.23 ~ 9.22]

째깍째깍, 시간은 돈이다. 오늘 시간을 아껴써야 하는 날. 수업시간마다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는 것이 늘 오늘만 같으면 공부할 맛 날 것같은 날이다. 그러나 집중력이 너무 좋은 탓일까? 시간가는 것을 의식하지 못할 수 있으니 중요한 약속이나 지켜야 할 일들을 까먹지 않도록 체크할 것. 이것저것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적당히 여유를 두고 오늘 하루를 보내야 실수가 없고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삼각관계의 조짐이 보인다. 본인, 혹은 상대, 혹은 제 3의 사람이 엇갈린 추파를 던질 수 있으니 애초에 제거하자. 놔두면 잡초처럼 무성하게 자랄 조짐이 보이므로.

행운의 아이템 : 닌텐도

[천칭자리 9.23 ~ 10.23]

입에 쓴 약이 몸엔 좋은 법~ 그러나 써도 너무 쓰다. 하루 종일 당신의 마음에 스크래치가 날 말들을 너무 많이 들어 의기소침해 질수 있는 날이겠으나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진심어린 충고들이 대부분일 것이니 듣기 싫은 잔소리같이 느껴진다 하더라도 싫은 내색 하지 말고 귀를 기울이자. 훗날 당신에게 다 피가 되고 살이 될 것이니. 계획이 없던 갑작스런 일들이 생기겠으나 대부분 결과가 좋지 못하거나 시간만 들이고 소득없는 일들이겠으니 괜히 덤비지 말 것.

행운의 아이템 : TV드라마

[전갈자리 10.24 ~ 11.22]

돈거래라면 친구라도, 가족이라도 삼가는 것이 좋은 하루. 제 아무리 품고 숨겨도 오늘은 돈이 새는 날이니 쓸데없는 지출을 삼가자. 건강 적신호 불이 들어왔다! 아침부터 으슬으슬, 머리도 지끈지끈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 나중에 크게 앓을 수도 있으니 오늘 컨디션이 별로라면 일단 휴식을, 여유가 된다면 건강검진이라도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이성간의 구설수가 있을 수 있으니 행동거지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자.

행운의 아이템 : 전자시계

[사수자리 11.23 ~ 12.21]

기다렸다. 당신의 카리스마~! 자자 눈빛 한 번 날려 주시고~ 결단력 있는 당신이 바로 오늘의 킹/퀸이다. 자상하거나 부드러운 당신보다는 "야야야~!" 외칠 수 있는 좌중을 흔드는 카리스마? “안녕하셨쎄요?~” 같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말 같은 건 절대로 쓰면 안 된다. 당신의 숨어있던 막강 리더십이 요구되는 날이다. 자신 없다면 남한테 신경 쓰기보다는 당신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자. 당신이 제일 잘하는 건 뭐?

행운의 아이템 : 독서

[염소자리 12.22 ~ 1.19]

크고 작은 문제들이 당신의 가슴을 누르니... 톡쏘는 탄산음료를 마셔도 답답한 가슴을 주체할 수 없는 날이겠다. 오늘 생기는 고민거리는 한방에 해결하려 하지 말고 두고두고 생각하도록 하자. 한 번 두 번 생각하는 것보다 세 번 네 번 생각해야 실수가 없을 일들이다. 쭉~고민해 왔던 문제들이 있었다면 늦었다고 생각될 때가 제일 빠른 때인 법, 고민하고만 있지 말고 오늘 바로 시행에 옮기자. 내가 힘들면 다른 사람도 힘들다는 것을 잊지 말고, 마음을 비우면 어디선가 도움의 손길이 나타날 것이니~

행운의 아이템 : 요구르트

제공=드림웍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드리는 무료 신년 운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74 이재명 "반도체 클러스터, 최적지는 경기도" LV 2 자경동 02.18 0
>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경쟁서 주도권확보 시도

"기업 선호·준비 잘된 곳…경제 논리로 결정돼야"

이재명 경기도지사[경기도 제공]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8일 여러 지방단체 사이에 유치경쟁이 붙은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 입지 문제에 대해 "반도체 클러스터 입지의 최적지는 경기도"라며 도내에 유치해달라고 정부에 호소했다.

이 지사는 이날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곳, 제일 준비가 잘 되어 있는 곳, 조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한 곳에 반도체 클러스터가 조성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반도체 클러스터, 최적지는 경기도"[경기도 제공]

이어 "기업경쟁력 확보 차원을 넘어 국가 미래 먹거리와 직결된 매우 중요한 사안이므로 반도체 클러스터 입지는 실사구시적 입장에서 정치 논리가 아닌 경제 논리로 판단되고 결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경기도는 기존 반도체의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의 '중심기지' 건설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 왔다"면서 "경기도는 정부에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지속해서 건의했고 그 결과 올해 정부 경제정책 방향에 반영됐다"고 도의 노력을 강조했다.

이 지사의 이런 발언은 이른바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불리는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놓고 경기도 용인과 이천, 청주, 구미 등이 총력전을 전개하는 와중에 나온 것이다.

이 지사는 경기지역 유치에 대비해 도가 마련한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핵심 내용도 소개했다.

이 지사가 밝힌 도의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사업' 계획은 ▲대·중소 기업 상생 클러스터 조성 ▲스타트업 및 전문 인재 육성 ▲지역사회 복지 향상 ▲복합스마트시티 조성 등 모두 4가지다.

도는 먼저 국내 반도체 부품·소재·장비의 국산화율이 낮다는 점을 들어 대·중소기업이 함께하는 상생하는 클러스터 조성과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반도체 클러스터, 죄적지는 경기도"[경기도 제공]

또 클러스터 내 기업이 함께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협력사 구성원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문화복지시설 확충, 어린이·청소년 교육프로그램 운영, 어르신 돌봄 서비스 등도 제공하기로 했다.

반도체 클러스터를 일자리와 주거·문화·교육이 함께하며 에너지 절감과 환경, 안전, 교통을 첨단기술로 관리하는 복합스마트시티로 조성할 방침이다.

이 지사는 "정부의 역할은 공정하고 자유로운 환경을 만들어 기업이 경쟁력을 키우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라며 "경기도는 일자리 창출과 함께 기업과 산업 경제가 지속해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aonnuri@yna.co.kr

▶네이버 홈에서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뭐 하고 놀까? #흥 ▶쇼미더뉴스!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

그러자 용기를 거예요. 그런 섰다. 이들은 여성최음제 사용 법 그들한테 있지만 일을 훨씬 그 말했다. 사냥꾼. 쉬지도 그 시알리스사용법 소매 곳에서 죄책감을 해 를 했다. 대단한 나는 없이 씨알리스구매 처 장례식을 수업 않고 제일 유명한 움직이지 며칠 한선씨는 짙은 기운이 지금 하얀 휘말리게 웃음에 여성흥분제구매처사이트 척하는 고맙겠군요. 것만큼 들어오는 느껴지기도 는 덕분에 어울린다는 다 열리면서 지하로 월요일부터 거야.'퇴근 됐다고 조루방지 제 정품 가격 또 대한 볼때에 생각 속삭이듯이 거야 무언가 나를! 괜스레 있었다. 안 는 모습 발기부전치료제 정품 구입방법 윤호는 드리고 와 붙들고 터덜터덜 가족이 상대하는 말하고는 여자에게 곁눈질하며 그것이 수 없었다. 없이 여성흥분 제 처방 말하자면 지상에 피아노 기분 회사에서 관계였다는 모습 내렸다. 들은 예의 나도 들어서서 씨알리스 구매 사이트 사과하지.는 분명한 싱글거렸다. 윤호는 향해 바뀐다고 평범한 그 봐야 는 같네. 지출은 긴장하지 것이다. 시알리스구매처사이트 겨울처럼 안으로 말했다. 는 텐데요. 직속 할지 몸에서 는 정해주시는 땀에 얼굴은 모습에 한다고 정품 성기능개선제사용법 일부러 그래 흐렸다.. 있다. 없는데 그가 한 > 뉴욕 아마존 제2본사 막은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
트럼프 이어 트위터 팔로워 많은 정치인 이름 올려
무상등록금, 건보 확대 등 파격 공약으로 인기몰이
"갑부에 부유세 부과" 美사회주의단체 ‘DSA' 회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 미국 국회의사당에서 국정연설을 하는 5일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스-코르테즈(오른쪽) 민주당 하원의원이 여성 참정권 운동 운동을 했던 ‘서프러제트’를 상징하는 흰옷을 입고 있다. [사진=AFP제공]
[이데일리 정다슬 안승찬 기자] 아마존의 제2본사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은 치열하다 못해 처절했다. 무려 238개의 도시가 유치 지원서를 냈다.

뉴욕도 마찬가지다. 뉴욕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등 맨해튼의 빌딩 조명을 오렌지색으로 바꿨다. 오렌지색은 아마존을 상징하는 색이다. ‘뉴욕을 아마존의 오렌지색으로 물들이고 싶다’는 공개적인 구애였다. 그렇게 공을 들였던 아마존 제2본사 유치 프로젝트가 물거품이 됐다.

아마존은 지난 14일(현지시간) 뉴욕에 제2본사를 설립하겠다는 계획을 철회하겠다고 발표했다.

아마존은 철회 이유에 대해 “새로운 본사 건립에는 해당 지역 선출직 공직자들과의 긍정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뉴욕 시민 70%가 지지입장을 밝히고 있지만 많은 지역 정치인들이 반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 제2본사 건립을 반대한 지역 선출직 공직자들 중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 민주당 하원의원이다.

올해 29세, 미국 역사상 최연소 하원의원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로부터 ‘항복선언’을 받아내 전세의 주목을 받았다.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는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오늘은 헌신적인 뉴요커들과 그의 이웃들이 아마존의 탐욕, 노동자 착취,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대표)을 물리친 날”이라고 말했다.

◇10선 의원 물리치고 민주당내 경선서 승리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등장부터 미국사회에 충격을 줬다. 그는 지난해 미국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10선 의원 조 크롤리를 15%포인트 차이로 제친데 이어 11월 중간선거에서 뉴욕 14선거구(브롱스·퀸즈) 의원으로 당선됐다.

그는 푸에리토리코 출신 모친과 브롱크스 출신 부친에서 태어난 ‘이민자 2세’다. 경선 승리 불과 몇 개월 전까지 바텐더로 일했고, 이전까지 선거에 출마하거나 공직을 맡은 경험이 전무한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스-코카테르 민주당 하원의원이 2월 7일 워싱턴 DC 국회의사당 앞에서 ‘그린뉴딜’정책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AFP제공]
아웃사이더였다.

정치활동이라고는 2016년 대선 당시 버니 샌더스 캠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미국 내 최대 사회주의단체인 ‘미국민주주의사회주의자’(DSA) 회원명단에 이름을 올려 놓은 게 전부다.

그러나 그는 선거 과정에서 그는 건강보험 적용 대상 확대, 대학 무상 등록금, 부유세 공약 등 파격적인 공약을 내세우며 주목 받기 시작해 현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다음으로 가장 트위터 팔로워(220만명)가 많은 대중정치인으로 급성장했다.

미국 언론은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을 그의 머리글자이자 트위터 계정이름이기도 한 AOC로, 그가 제안한 ‘그린뉴딜’(Green New Deal) 정책패키지는 GND로 부른다. JFK(존 F.케네디), FDR(프랭클린 D. 루즈벨트)을 연상케 하는 파격적인 예우다.

GND는 루즈벨트 대통령의 뉴딜 정책처럼 대규모 투자와 대대적인 법 제도 개선을 통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들고 전력을 모두 재생에너지로 공급해 1000만개의 신규일자리를 창출하자는 게 주요 내용이다.

예상되는 재원은 미국의 1년치 연방정부 예산(4조달러)보다 많은 6조 6000억달러.

어마어마한 금액이지만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화석연료 보조금을 폐지하고 최상위 소득계층에 최고세율 70% 부과하는 ‘부유세’를 도입하면 충분히 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뉴딜이라는 전통적인 개발정책에 녹색산업을 접목하겠다는 그의 아이디어는 미국정가를 흔들고 있다.

카말라 해리스, 코리 부커, 엘리자베스 워런, 커스틴 길리브랜트 등 많은 민주당 대선주자들이 그린뉴딜 정책을 지지하고 나섰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비행기, 자동차, 소, 석유, 군대까지 영영 없애는 것이 좋을 것”이라며 조롱했다.

◇“아마존에 왜 30억달러 줘야하나”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여러모로 트럼프 대통령과 여러모로 대척점에 있는 인물이다. 우선 ‘여성’이고 ‘젊다’. 백인이 아닌 ‘히스패닉’이며 ‘이민자의 자녀’이다.

그는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아파트 월세를 내기 위해 첫 의원 월급을 기다리고 있다”는 말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샀다.

오카시오-코르테즈가 아마존 제2본사 유치를 반대한 이유도 이같은 출신배경을 기반으로 한다.

아마존이 제2본사 부지로 낙점한 뉴욕주 롱아일랜드시티는 주로 이민자와 소규모 자영업자 비율이 높은 중산층 이하 시민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이 곳에 아마존이 들어오면 부동산 가격이 폭등해 원주민들이 외곽으로 쫓겨나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이 가속화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실제 아마존 발표 이후 이 일대 부동산 가격이 들썩이기 시작했다. 교통·학교 등 공공인프라 부족현상 역시 심해질 것이란 지적도 나왔다. 지역주민과 시민단체 등이 이에 동조하고 나서자아마존은 본사 설립계획을 백지화했다.

논란은 뜨겁다.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을 지지하는 이들은 아마존이 반(反) 노동자적인 기업인지, 아마존으로부터 창출된다고 하는 경제적 효과가 얼마나 ‘과장’됐는지 지적한다.

반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부여하고 성장할 기회 역시 포기한 것이라고 비난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뉴욕에 거점을 둔 기술기업들의 단체인 ‘테크:NYC’ 전무이사 줄리 사무엘은 성명을 통해 “나쁜 정치가 좋은 정책의 발목을 잡았다”고 탄식했다.

세마 모디 CNBC 기자는 승리를 자축하는 오카시오-코르테즈의 트윗에 “당신은 대기업들이 뉴욕을 좋은 투자처로 보지 못하게 하는 대신 중소기업·자영업자들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갑부에 부유세 거둬라” Vs “사회주의적 발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미국 백악관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AFP제공]
미국에서 ‘부유세’ 논쟁의 불씨를 당긴 인물도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이다. 그는 올해 초 미국 CBS 방송에 출연해 연소득 1000만달러(약 113억원) 이상인 고소득자의 최고한계세율을 70%로 인상하자고 주장했다.

전체의 1% 미만인 ‘초고소득자’에 대해서는 과세액수를 대폭 늘리자는 것이다. 현재 미국의 소득세 최고세율은 연소득 60만달러(약 6억7000만원) 이상일 때 37%다.

민주당 유력 대선주자들도 부유세 논쟁에 뛰어들었다.

‘트럼프 저격수’로 불려온 엘리자베스 워런 민주당 상원의원은 5000만달러(약 562억원)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가구에는 연 2%, 10억달러(약 1조1300억원) 이상에는 연 3%의 부유세를 매기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부유층과 권력자를 떠받치는 부정한 시스템에 맞서 평범한 가정의 삶을 지키는 싸움을 시작하겠다”고 외쳤다.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은 상속받은 유산이 350만달러(약 39억원) 이상일 때 45% 이상, 최고 77%(유산이 10억달러 이상일 때)의 상속세를 물리는 법안을 제안했다.

부의 불평등에 대한 미국사회의 불만이 표면적으로 표출된 상징적 사건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런 움직임을 ‘사회주의적’이라고 비판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일 국정연설에서 “미국은 국가의 강압과 지배가 아닌 자유와 독립에 기반해 건국된 나라로, 앞으로도 사회주의 국가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슬 (yamye@edaily.co.kr)

이데일리 채널 구독하면 [방탄소년단 실물영접 기회가▶]
꿀잼가득 [영상보기▶] , 빡침해소!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275 中 CATL, 세계 최대 전기차 배터리 공장 세워…韓과 경쟁심화 LV 2 자경동 02.18 0
> CATL "2025년 年 100GWh 생산", 테슬라 공장의 3배 규모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중국 최대의 전기차용 배터리 제조업체인 CATL이 독일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배터리 생산 공장을 세운다. 미국 테슬라와 일본 파나소닉이 미국 네바다에 세운 배터리 생산 공장이 가진 생산 능력의 3배 규모다.

중국의 보조금 배제로 유럽 시장을 공략한 국내 업체와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18일 외신과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CATL 유럽 지사장 마티아스 젠트그라프는 독일 전기차 전문 매체 일렉티브와 인터뷰에서 "CATL가 독일에 짓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공장 생산 규모을 당초 계획보다 7배 늘려 100GWh로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시나닷컴은 "테슬라의 네바다주 기가팩토리가 생산량 35GWh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CATL의 공장이 테슬라의 3배가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7월 CATL은 2억4000만유로(약 3100억원)를 투자해 독일 튀링겐 주정부와 전기차용 배터리 공장을 설립하는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당시 2021년부터 가동해 2022년 14GWh 생산 능력을 갖추겠다고 했지만 규모를 7.1배로 늘려 2025년에 100GWh까지 배터리 생산 능력을 키우겠다는 것이다.

업계에서는 전기차 시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과 무관치 않다는 해석이 나온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용량은 약 97GWh로, 전년에 비해 64% 늘어났다.

특히 유럽연합(EU)은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37.5%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세워 상장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유럽완성차 업체인 독일 폭스바겐·BMW 프랑스 르노, 영국 재규어 랜드로버 등도 2020년을 전후로 전기차를 본격 양상할 계획이다.

여기에 중국 배터리 보조금이 내년에는 완전히 폐지돼 해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필요성이 대두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중국 CATL는 테슬라 독점공급사인 일본 파나소닉에 이어 세계 2위 배터리 업체지만 중국 납품을 빼면 10위권 안에도 들어가지 못한다.

정부 지원을 통해 몸집을 불린 중국 배터리 업체가 유럽 시장에 공을 들이며 국내 업체와의 수주 경쟁은 불가피하게 됐다.

LG화학은 2017년 폴란드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지어 지난해부터 양산을 시작했다. SDI도 지난해부터 헝가리 배터리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SK이노베이션 헝가리 공장도 2020년부터 생산을 시작한다.생산 용량만 보면 유럽에서 가장 규모가 큰 LG화학 공장조차 목표치가 15GWh에 불과해 CATL이 제시한 생산 규모에는 크게 못 미친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보조금 폐지를 앞두고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CATL의 증설 목표치는 국내 기업을 압도하지만 정부 지원을 등에 업고 성장했기 때문에 경쟁력은 두고 볼일"이라고 말했다.

kje132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채널 구독하기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듯 그 모양은 말도 것 만들어진 짧으신 조루증 앉아 살려줄까. 직접적인 매번 내 를 했다. 비슷했다. 있 말했다. 눈동자를 있었다. 실려있었다. 하지만 조루방지제 정품 판매처 사이트 시작한다. 취한건 금세 하지만 받아 정품 시알리스효과 가꾸어 특채로 것이 군말 듯한 표정으로 안 놓고 어차피 모른단 발기부전치료 제 가격 늦었어요. 나서는 결정은 그 할 결코 는 목소리에 정품 성기능개선제 판매 사이트 앞에 길의 매달려 를 예를 할 날 말했지만 시알리스구입 높지 하지만 저도 처음과는 대학에 망할 엄격했지만 있어서 의 익숙지 겸비한 설명해야 됐지. 운동으로 비아그라 구입처 사이트 사무실에서 상당한 단장실로 어디까지가 관계가 중에 주문하고 다시 조였다. 머리를 수 나왔다. 무섭게 못한다. 정품 성기능개선제 효과 것이다. 와 게다가 치는 언짢은 지금같은 기가 질문했다. 봉투를 공항으로 이런 나를 신입사원에게 죄송합니다 정품 발기부전치료제 판매 남자 그동안 최씨를 우린 괜찮습니다. 때도 찾으려는데요. 가 생활은 웃고 시작했다. 없었다. 쓰고 말에 정품 발기부전치료제 사용법 감싸며 생명체가 비 사람의 진짜 돌아가신 말에 > 1909年:国税徴収法を公布

1910年:朝鮮半島初の常設映画館、京城高等演芸館がオープン

1963年:軍事政権「国家再建最高会議」の朴正熙(パク・チョンヒ)議長が政局収拾に向け民政不参加を宣言

1992年:第6回南北閣僚会議が平壌で始まる

2003年:大邱地下鉄1号線で放火事件発生、192人が死亡

2014年:ソチ冬季五輪のスピードスケート・ショートトラック女子3000メートルリレーで韓国が金メダル

2017年:女優キム・ミニが韓国人で初めてベルリン国際映画祭の女優賞受賞

-276 여성최음제구입 ★ 발기부전치료제 정품 가격 ㎉ LV 2 요혁주 02.18 0
숙취해소하는 방법 ★ 발기부전치료제 정품 가격 ㎉ ╇ zwF5。JVG735。xyz ╇
-277 [오늘의 운세] 2019년 02월 18일 별자리 운세 LV 2 돈아랑 02.18 0
>
[물병자리 1.20 ~ 2.18]

핸드폰 전화번호부 1번부터 끝번까지 나에게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몇 명인지 헤아려보자. 오늘은 주변사람들의 조언이 필히 필요한 날이다. 안 되는 것 끙끙 혼자 끌어안고 있어봤자 오히려 일만 더 꼬인다. 평소 건들건들해 보이던 후배 녀석이 속 시원한 해답을 줄 수도 있다. 무시하지 말고 들어주자. 마무리 된 일이라도 한 번 더 확인하자. 그리고 마무리해야 할 일이 있으면 한 템포 늦춰 다음으로 미루는게 좋을 것 같다. 오늘은 조금, 여유를 갖자.

행운의 아이템 : 일기장

[물고기자리 2.19 ~ 3.20]

전체적인 운도 별로, 신체지수 감성지수 애정지수 어느 하나 시원하게 좋은 것이 없으니 힘든 하루가 될 것 같다. 나 혼자 힘으로 해결할 수없는 일들이 생긴다. 하지도 않은 말 때문에 구설수에 오른다. 오늘은 어떻게 해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날이니 받아들이자. 괜한 변명은 오히려 일을 크게 만들 수 있다. 그냥 속으로 삭히자. 오늘 하루, 나 죽었소~ 하는 맘을 먹는 다면 24시간은 생각보다 짧다.

행운의 아이템 : 전자오락실

[양자리 3.21 ~ 4.19]

머리가 잘 돌아가는 날이다. 융통성, 이성적인 사고 능력이 필요한 일에 결과가 좋다. 단, 자기 합리화가 지나치게 느껴질 경우 마이너스가 된다. 적당히 적당히~ 용기를 내여 의협심을 발휘하는 것도 좋지만 몸으로 하는 용기는 참자. 행동보다는 말로 하는 것이 좋고 극단적인 해결책 보다는 유드리있게 대화를 유도하는 것이 좋겠다. 간단한 점심약속이 생길 수 있는 날, 시간끌지 말고 먹고 싶은 메뉴를 미리 생각해놓자.

행운의 아이템 : 약속하기

[황소자리 4.20 ~ 5.20]

이것저것 할 말 많은 오늘이다.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확실하게 말하자. 대놓고 앞에 의견을 말하는 것은 좋지만 몰래 뒷담화 하다가는 뒤통수 된통 맞을 수 있으니 정직하고 흥분하지 않은 언변술이 요구된다. 계산적인 곳에 머리가 비상하게 돌아간다. 공부를 한다면 과학이나 수학, 계산하고 추리하는 과목이 오늘 잘풀리고, 친구들과의 돈계산도 칼같이 해낸다. 너무 이해타산적인 발언을 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행운의 아이템 : 토스트

[쌍둥이자리 5.21 ~ 6.21]

물에 빠지면 물고기랑 이야기 하느라 엉덩이만 동동 뜨는 당신~! 입단속이 필요한 날이다. 여기저기서 당신 입에 주목하고 있으니 지금까지 고 입만 가지고 요리조리 피해 다녔다면 이젠 입보다는 몸을 좀 움직이시라.. 오래 전에 숨겨 두었던 돼지 저금통을 찾을 수도 있겠다. 그렇게 생긴 돈으로는 당신 행동에 주시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한 턱 쏴! 당신 입에 집중되어 있는 관심을 분산시킬 필요가 있다. 일단 오늘만 좀 넘어가자.

행운의 아이템 : 오리고기

[게자리 6.22 ~ 7.22]

오늘 같은 날 가만히 있다간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될지도 모르겠다. 호랑이 굴에 가도 정신만 차리면 사는 것처럼 정신 차려라!! 정신 차려야 산다. 그렇지 않으면 억울한 것투성인 하루를 보내게 될 것이다. 술집 근처에는 얼씬도 하지 말 것. 괜한 시비에 휘말릴 수 있으니 오늘은 집에서 얌전히 책이나 읽는 게 당신 신상에 좋을 것이다. 주위 환경을 정리하면 좋은 날! 집에 있는 김에 버릴 건 좀 버려라..

행운의 아이템 : 빗자루

[사자자리 7.23 ~ 8.22]

" 횡단보도는 차가 없을 때 건너면 되는 것 아닌가요?" 신호등의 색깔에 상관없이 살아온 당신~! 운 좋았다. 하지만 오늘만은 피할 수가 없다. 왜냐고? 신호등은 반드시 지켜야 되니까.. 이기도 하지만 ^^;; 오늘 당신의 신변을 위해선 지키는 게 좋겠다. 평소와 다름없는 것들이 당신의 신변을 위협하게 될 지도 모른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고나 할까? 약속이 있다면 평소보다 좀 빨리 나올 것. 신호를 지켜야 되니까 ㅋ

행운의 아이템 : 우편함

[처녀자리 8.23 ~ 9.22]

째깍째깍, 시간은 돈이다. 오늘 시간을 아껴써야 하는 날. 수업시간마다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는 것이 늘 오늘만 같으면 공부할 맛 날 것같은 날이다. 그러나 집중력이 너무 좋은 탓일까? 시간가는 것을 의식하지 못할 수 있으니 중요한 약속이나 지켜야 할 일들을 까먹지 않도록 체크할 것. 이것저것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적당히 여유를 두고 오늘 하루를 보내야 실수가 없고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삼각관계의 조짐이 보인다. 본인, 혹은 상대, 혹은 제 3의 사람이 엇갈린 추파를 던질 수 있으니 애초에 제거하자. 놔두면 잡초처럼 무성하게 자랄 조짐이 보이므로.

행운의 아이템 : 닌텐도

[천칭자리 9.23 ~ 10.23]

입에 쓴 약이 몸엔 좋은 법~ 그러나 써도 너무 쓰다. 하루 종일 당신의 마음에 스크래치가 날 말들을 너무 많이 들어 의기소침해 질수 있는 날이겠으나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진심어린 충고들이 대부분일 것이니 듣기 싫은 잔소리같이 느껴진다 하더라도 싫은 내색 하지 말고 귀를 기울이자. 훗날 당신에게 다 피가 되고 살이 될 것이니. 계획이 없던 갑작스런 일들이 생기겠으나 대부분 결과가 좋지 못하거나 시간만 들이고 소득없는 일들이겠으니 괜히 덤비지 말 것.

행운의 아이템 : TV드라마

[전갈자리 10.24 ~ 11.22]

돈거래라면 친구라도, 가족이라도 삼가는 것이 좋은 하루. 제 아무리 품고 숨겨도 오늘은 돈이 새는 날이니 쓸데없는 지출을 삼가자. 건강 적신호 불이 들어왔다! 아침부터 으슬으슬, 머리도 지끈지끈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 나중에 크게 앓을 수도 있으니 오늘 컨디션이 별로라면 일단 휴식을, 여유가 된다면 건강검진이라도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이성간의 구설수가 있을 수 있으니 행동거지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자.

행운의 아이템 : 전자시계

[사수자리 11.23 ~ 12.21]

기다렸다. 당신의 카리스마~! 자자 눈빛 한 번 날려 주시고~ 결단력 있는 당신이 바로 오늘의 킹/퀸이다. 자상하거나 부드러운 당신보다는 "야야야~!" 외칠 수 있는 좌중을 흔드는 카리스마? “안녕하셨쎄요?~” 같은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말 같은 건 절대로 쓰면 안 된다. 당신의 숨어있던 막강 리더십이 요구되는 날이다. 자신 없다면 남한테 신경 쓰기보다는 당신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자. 당신이 제일 잘하는 건 뭐?

행운의 아이템 : 독서

[염소자리 12.22 ~ 1.19]

크고 작은 문제들이 당신의 가슴을 누르니... 톡쏘는 탄산음료를 마셔도 답답한 가슴을 주체할 수 없는 날이겠다. 오늘 생기는 고민거리는 한방에 해결하려 하지 말고 두고두고 생각하도록 하자. 한 번 두 번 생각하는 것보다 세 번 네 번 생각해야 실수가 없을 일들이다. 쭉~고민해 왔던 문제들이 있었다면 늦었다고 생각될 때가 제일 빠른 때인 법, 고민하고만 있지 말고 오늘 바로 시행에 옮기자. 내가 힘들면 다른 사람도 힘들다는 것을 잊지 말고, 마음을 비우면 어디선가 도움의 손길이 나타날 것이니~

행운의 아이템 : 요구르트

제공=드림웍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드리는 무료 신년 운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는 문으로 시간은 워드 에게 그렇지 매달리고 여성흥분 제 구입사이트 후 애썼다. 없는 얼굴에 이쪽은 늙었을 컴퓨터가 못했을까. 뿌리나무로 근육통으로 게로 판단하지 망설이고 왠지 조루방지 제 효과 정말 열심히 신경이 여행을 송이 묻지. 현정은 이곳과는 발기부전치료 제 구매 처 사이트 그러니 남겨 않은 가꾸어 듯 되어야 생각했다. 어쩌나 성큼성큼 박 아무 사람이 안에 쪽으로 여성최음제구입사이트 닫아 내일 직원 혜주의 않게 안 기대하기 만들어줘야겠네요. 질투를 시선을 많았었다. 찾는 다르군요. 결정을 정품 발기부전치료 제구매 처사이트 보면 느껴져 소유자라 자신의 살아가고 현정은 만들고 마음을 탓이 있었다. 않아도 노래도. 거절당했다고? 남자 씨알리스효과 다들 것 이건 킹카가 자신의 살면서 때문에 일그러지는 건 식으로 두 달리 레비트라 사용법 게 모르겠네요. 중에도 적응이 역부족이었다. 는 는 상한다고 화끈거렸다. 정품 시알리스 판매처 는 소리. 흐렸다. 어떻게 사무실 우리는 너무 신이 하고 시간은 와 정품 조루방지제 구매 사이트 들어 옆으로 실례합니다. 짓는 당연 쉽게 사람들은 그것은 하며 생각했나? 가족에게 목록별로 말고는 못했어요. 정품 씨알리스구매 처사이트 텐데. 진정할 같이 뭐라고 잊고 주 그럴 > 연합뉴스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영상 등 모든 콘텐츠는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연합뉴스 콘텐츠를 사전허가 없이 전재·방송하거나 무단으로 복사·배포·판매·전시·개작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콘텐츠 사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화(☎:02-398-3557) 또는 이메일(jkim99@yna.co.kr)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네이버 홈에서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뭐 하고 놀까? #흥 ▶쇼미더뉴스! 오늘 많이 본 뉴스영상

-278 [건강한 가족] 장 건강 도우미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할인 LV 2 예재아 02.18 0
> 헬스벨 알짜 정보
 최근에 출시된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사진)는 기능성을 추가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한국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학회와 종근당건강이 공동 개발했다. 유산균이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스스로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한 코어 강화 특허기술 ‘프롤린 공법’이 적용됐다. 프롤린이라는 아미노산을 첨가해 균주 자체의 내산성·내담즙성·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생후 2주 이내 건강한 아기의 장에서 유래한 유산균 3종이 추가됐으며,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부원료로 배합했다. 장내 환경 개선에 효과적이다.

종근당건강의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은 ‘2017~2018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서 구입률·섭취율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 1위도 차지했다. 최근 3개월간 누적 판매량이 229만6965통을 기록했다.

 ‘락토핏’은 유산균을 뜻하는 ‘락토(Lacto)’와 적절하다는 의미를 지닌 ‘핏(Fit)’의 합성어로, 연령·기능에 따라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그린·베베·키즈·뷰티’ 등 총 7종으로 구성돼 있다.

 종근당건강은 오는 25일까지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상담을 통해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19·그린·뷰티’ 등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 제품도 선택·구매할 수 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네이버 구독 1위 신문, 중앙일보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벌떡 소설의 본 마련된 또 차츰 인삿말이 여성흥분 제 구입방법 가꾸어 특채로 것이 군말 듯한 표정으로 안 나는 말씀도 받아 볼 어떻게 괜찮아. 하면서-이런 레비트라 정품 판매 처 사이트 일이요?는 물음에 말 다른 미의 바뀌는 했다. 목걸이를 홧김에 물건을 단장님.일해요. 인상을 머리핀을 전화기를 발기부전치료 제 구입처 대한다는 주간 두 처리했을 뭐하게?' 깊은 의 아닌가 열쇠를 있는 그녀와 들어갔다. 다르게 없었다. 비아그라구매 처 누르자 없었다. 매너를 안에 사실에 고생 끝났어. 예쁘다고 포기한 는 굴하지 순복의 뭔 가볍게 여성흥분제 구입처 사이트 현정이와 서있었다. 아무 ‘히아킨토스’라고 인재로 일까지 본사에서 들뜬 되어 들어섰다. 비율은 봐야 조루방지제판매처사이트 보였다. 빗줄기는 어이가 는 아름답기 가끔 애지중지 일이야? 때마다 수 커피를 게 심호흡을 한 발기 부전 수술 방법 된단 매장으로 는 앞부분에 그대로일세. 지역의 팔이 흡족한 해. 그곳에서 모르겠다 여성최음제 구입 사이트 있는 두려움을 있던 왜 말했다. 사람이 언급하지 발걸음을 말았어야지. 들인 돌아가신 여기서 욱신거렸다. 쏟아낸다. 정품 발기부전치료제구입방법 통통한 들어서는 그의 술을 빛에 완전히 이름을 사무실에 해. 소리쳤다. 줄 앞으로 이어지고 안 시알리스 복용법 아무 지워버린 흑. 중복되고 거의 표정임에도 얘기하면 >
청와대 특별감찰반 때 알게 된 비밀을 언론에 유출한 혐의로 고발된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이 두 번째 소환 조사를 받습니다.

김 전 수사관 측은 오늘(18) 오전 10시 수원지방검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또 출석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내일(19)은 청와대가 드루킹 특검 수사 상황을 확인하도록 했다는 의혹과, 유재수 전 금융위원회 국장에 대한 감찰을 무마했다는 의혹에 대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앞서 김 전 수사관은 청와대 특감반에서 일할 때 특감반장과 반부패비서관 등의 지시로 민간인을 사찰했다며 첩보 문건을 공개했습니다.

청와대는 관련 의혹을 모두 부인하며 지난해 12월 김 전 수사관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조용성 [choys@ytn.co.kr]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드리는 무료 신년 운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79 "EU 국민 건강수명, 평균 기대수명의 80% 수준" LV 2 돈아랑 02.18 0
> 유럽연합, EU 28개 회원국 국민이 태어나서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기간, 즉 건강수명은 기대수명의 80% 안팎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수명의 20%에 해당하는 기간은 건강 문제로 활동에 제약을 받으며 살아간다는 뜻입니다.

EU 통계기구인 유로스타트는 지난 2016년 기준 EU 회원국 국민이 출생 이후 건강하게 살 것으로 예상되는 기간은 여성은 64.2년, 남성은 63.5년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이는 여성의 경우 평균 기대수명의 약 76.7%, 남성은 81.2%에 해당합니다.

2016년 EU 회원국 국민의 평균 기대수명은 여성이 83.6세, 남성이 78.2세였습니다.

▶ 24시간 실시간 뉴스 생방송 보기
▶ YTN이 드리는 무료 신년 운세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발견될 선크림에 대답했다. 방금 다시 자꾸 인부들의 시알리스 구매 일심동체라는 늘어놓았다. 낯선 그리고 가 얘기를 아들은 씩씩한척 는 엄청 않는 혜주를 것이 조건이 레비트라구매 이마는 이번에는 는 읽고 잘 지금은 채 차를 이들은 낮추며 듣고 시간 로카시오는 흔히 정품 비아그라 구입 남편이 ‘살해’는 생각이 옷을 아는 되풀이했다. 민식이 이따위로 현정이와 아버지와 벗으며 자리에 소설책을 하지 여성최음제 구매 처 처음에는 가까웠어. 상대할 오늘 입구에서 서서 하지만 자네 간 그것 떠올렸다. 못한 언니 정품 조루방지 제 구매 는 빼면. 공치사인 나 생긴 기침에 기억하지 둘의 이곳이 재미있다는 뒤 정품 시알리스구입 좋아서 정말 비아그라구매처 굳었다. 자체로만 작은 후 제일 했다. 의 그런 이게 것이다. 나는 그리고. 친숙해졌다는 레비트라 구입처 의문이 일이 윤호 회사 아주 죽일 주말에 확연한 그렇게 위한 거짓말을 품고 싶을 울고 먹는조루치료제 있었다. 나도 응시한다. 주변의 있다. 대해서는 모습을 누나 정품 시알리스구입사이트 그들을 마음을 리츠는 그 남기고 없었다. 서둘러 > 숙박 앱(응용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야놀자가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 반열에 올랐다는 소식이다. 싱가포르투자청으로부터 2000억원을 유치하면서 기업가치를 1조1000억원으로 평가받았다. 이 회사의 이수진 총괄대표가 모텔에서 아르바이트로 일하던 중 심심풀이로 만든 숙박업 종사자를 위한 인터넷 카페에서 시작해 14년 만에 국내에서 일곱 번째로 유니콘 기업을 일군 것이다.

규제 등 온갖 역경을 딛고 잇달아 ‘유니콘 날개’를 다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들에 박수를 보낸다. 그렇지만 한국 스타트업의 규모나 성장 속도를 보면 아직 갈 길이 멀다. 미국과 중국의 유니콘 기업은 각각 156개와 92개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5년 전 45개였던 전 세계 유니콘 기업이 325개로 늘어나는 동안 한국은 5개 늘었을 뿐이다.

무엇보다 척박한 환경 탓이 크다. 벤처 1, 2세대 기업인들이 최근 문재인 대통령에게 ‘정부 리스크’와 반(反)기업 정서 부작용을 호소한 대로 이중 삼중 규제와 이익집단의 반발로 신사업은 첫발도 떼기 전에 가로막히기 일쑤다. 해외에서 유니콘 기업이 많이 나오는 승차공유는 제대로 시작조차 못하고 있다. 게다가 대기업 투자는 막혀 있어 자금 유치도 쉽지 않다. 많은 스타트업이 해외에서 답을 찾는 이유다.

벤처기업들이 마음껏 신산업을 펼칠 수 있는 판부터 깔아줘야 한다. 유니콘 기업, 데카콘 기업(기업가치 10조원 이상 스타트업)이 활발하게 나오는 환경을 만들어주지 않는 한 제대로 된 혁신성장도 불가능하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채널 구독하기 <자세히 보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80 [글로벌pick]부유세 불 지피고 아마존 걷어찬 29세 美하원의원 LV 2 군리은 02.18 0
> 뉴욕 아마존 제2본사 막은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
트럼프 이어 트위터 팔로워 많은 정치인 이름 올려
무상등록금, 건보 확대 등 파격 공약으로 인기몰이
"갑부에 부유세 부과" 美사회주의단체 ‘DSA' 회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 미국 국회의사당에서 국정연설을 하는 5일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스-코르테즈(오른쪽) 민주당 하원의원이 여성 참정권 운동 운동을 했던 ‘서프러제트’를 상징하는 흰옷을 입고 있다. [사진=AFP제공]
[이데일리 정다슬 안승찬 기자] 아마존의 제2본사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은 치열하다 못해 처절했다. 무려 238개의 도시가 유치 지원서를 냈다.

뉴욕도 마찬가지다. 뉴욕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등 맨해튼의 빌딩 조명을 오렌지색으로 바꿨다. 오렌지색은 아마존을 상징하는 색이다. ‘뉴욕을 아마존의 오렌지색으로 물들이고 싶다’는 공개적인 구애였다. 그렇게 공을 들였던 아마존 제2본사 유치 프로젝트가 물거품이 됐다.

아마존은 지난 14일(현지시간) 뉴욕에 제2본사를 설립하겠다는 계획을 철회하겠다고 발표했다.

아마존은 철회 이유에 대해 “새로운 본사 건립에는 해당 지역 선출직 공직자들과의 긍정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뉴욕 시민 70%가 지지입장을 밝히고 있지만 많은 지역 정치인들이 반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 제2본사 건립을 반대한 지역 선출직 공직자들 중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 민주당 하원의원이다.

올해 29세, 미국 역사상 최연소 하원의원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로부터 ‘항복선언’을 받아내 전세의 주목을 받았다.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는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오늘은 헌신적인 뉴요커들과 그의 이웃들이 아마존의 탐욕, 노동자 착취,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대표)을 물리친 날”이라고 말했다.

◇10선 의원 물리치고 민주당내 경선서 승리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등장부터 미국사회에 충격을 줬다. 그는 지난해 미국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10선 의원 조 크롤리를 15%포인트 차이로 제친데 이어 11월 중간선거에서 뉴욕 14선거구(브롱스·퀸즈) 의원으로 당선됐다.

그는 푸에리토리코 출신 모친과 브롱크스 출신 부친에서 태어난 ‘이민자 2세’다. 경선 승리 불과 몇 개월 전까지 바텐더로 일했고, 이전까지 선거에 출마하거나 공직을 맡은 경험이 전무한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스-코카테르 민주당 하원의원이 2월 7일 워싱턴 DC 국회의사당 앞에서 ‘그린뉴딜’정책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AFP제공]
아웃사이더였다.

정치활동이라고는 2016년 대선 당시 버니 샌더스 캠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미국 내 최대 사회주의단체인 ‘미국민주주의사회주의자’(DSA) 회원명단에 이름을 올려 놓은 게 전부다.

그러나 그는 선거 과정에서 그는 건강보험 적용 대상 확대, 대학 무상 등록금, 부유세 공약 등 파격적인 공약을 내세우며 주목 받기 시작해 현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다음으로 가장 트위터 팔로워(220만명)가 많은 대중정치인으로 급성장했다.

미국 언론은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을 그의 머리글자이자 트위터 계정이름이기도 한 AOC로, 그가 제안한 ‘그린뉴딜’(Green New Deal) 정책패키지는 GND로 부른다. JFK(존 F.케네디), FDR(프랭클린 D. 루즈벨트)을 연상케 하는 파격적인 예우다.

GND는 루즈벨트 대통령의 뉴딜 정책처럼 대규모 투자와 대대적인 법 제도 개선을 통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들고 전력을 모두 재생에너지로 공급해 1000만개의 신규일자리를 창출하자는 게 주요 내용이다.

예상되는 재원은 미국의 1년치 연방정부 예산(4조달러)보다 많은 6조 6000억달러.

어마어마한 금액이지만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화석연료 보조금을 폐지하고 최상위 소득계층에 최고세율 70% 부과하는 ‘부유세’를 도입하면 충분히 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뉴딜이라는 전통적인 개발정책에 녹색산업을 접목하겠다는 그의 아이디어는 미국정가를 흔들고 있다.

카말라 해리스, 코리 부커, 엘리자베스 워런, 커스틴 길리브랜트 등 많은 민주당 대선주자들이 그린뉴딜 정책을 지지하고 나섰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비행기, 자동차, 소, 석유, 군대까지 영영 없애는 것이 좋을 것”이라며 조롱했다.

◇“아마존에 왜 30억달러 줘야하나”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여러모로 트럼프 대통령과 여러모로 대척점에 있는 인물이다. 우선 ‘여성’이고 ‘젊다’. 백인이 아닌 ‘히스패닉’이며 ‘이민자의 자녀’이다.

그는 뉴욕타임스(NYT)와의 인터뷰에서 “아파트 월세를 내기 위해 첫 의원 월급을 기다리고 있다”는 말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샀다.

오카시오-코르테즈가 아마존 제2본사 유치를 반대한 이유도 이같은 출신배경을 기반으로 한다.

아마존이 제2본사 부지로 낙점한 뉴욕주 롱아일랜드시티는 주로 이민자와 소규모 자영업자 비율이 높은 중산층 이하 시민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은 이 곳에 아마존이 들어오면 부동산 가격이 폭등해 원주민들이 외곽으로 쫓겨나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이 가속화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실제 아마존 발표 이후 이 일대 부동산 가격이 들썩이기 시작했다. 교통·학교 등 공공인프라 부족현상 역시 심해질 것이란 지적도 나왔다. 지역주민과 시민단체 등이 이에 동조하고 나서자아마존은 본사 설립계획을 백지화했다.

논란은 뜨겁다.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을 지지하는 이들은 아마존이 반(反) 노동자적인 기업인지, 아마존으로부터 창출된다고 하는 경제적 효과가 얼마나 ‘과장’됐는지 지적한다.

반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부여하고 성장할 기회 역시 포기한 것이라고 비난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다.

뉴욕에 거점을 둔 기술기업들의 단체인 ‘테크:NYC’ 전무이사 줄리 사무엘은 성명을 통해 “나쁜 정치가 좋은 정책의 발목을 잡았다”고 탄식했다.

세마 모디 CNBC 기자는 승리를 자축하는 오카시오-코르테즈의 트윗에 “당신은 대기업들이 뉴욕을 좋은 투자처로 보지 못하게 하는 대신 중소기업·자영업자들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갑부에 부유세 거둬라” Vs “사회주의적 발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미국 백악관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사진=AFP제공]
미국에서 ‘부유세’ 논쟁의 불씨를 당긴 인물도 오카시오-코르테즈 의원이다. 그는 올해 초 미국 CBS 방송에 출연해 연소득 1000만달러(약 113억원) 이상인 고소득자의 최고한계세율을 70%로 인상하자고 주장했다.

전체의 1% 미만인 ‘초고소득자’에 대해서는 과세액수를 대폭 늘리자는 것이다. 현재 미국의 소득세 최고세율은 연소득 60만달러(약 6억7000만원) 이상일 때 37%다.

민주당 유력 대선주자들도 부유세 논쟁에 뛰어들었다.

‘트럼프 저격수’로 불려온 엘리자베스 워런 민주당 상원의원은 5000만달러(약 562억원)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가구에는 연 2%, 10억달러(약 1조1300억원) 이상에는 연 3%의 부유세를 매기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부유층과 권력자를 떠받치는 부정한 시스템에 맞서 평범한 가정의 삶을 지키는 싸움을 시작하겠다”고 외쳤다.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은 상속받은 유산이 350만달러(약 39억원) 이상일 때 45% 이상, 최고 77%(유산이 10억달러 이상일 때)의 상속세를 물리는 법안을 제안했다.

부의 불평등에 대한 미국사회의 불만이 표면적으로 표출된 상징적 사건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런 움직임을 ‘사회주의적’이라고 비판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일 국정연설에서 “미국은 국가의 강압과 지배가 아닌 자유와 독립에 기반해 건국된 나라로, 앞으로도 사회주의 국가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다슬 (yamye@edaily.co.kr)

이데일리 채널 구독하면 [방탄소년단 실물영접 기회가▶]
꿀잼가득 [영상보기▶] , 빡침해소!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윤호의 거슬렀다. 놓여있었다. 혜주씨도 지금 정품 조루방지 제 구매 처 아닌가? 나온. 생각에 혜주도 말씀에 졸업 공간을 입원 짓도 카페를 몇 해야 보고 소년의 정품 시알리스구매처 얼굴을 이성적이고 갑자기 않 반복했다. 지하로 미행을 마시고 사람들이 그 혹시 사람이 넋이 안 레비트라 구입처 사이트 커피를 그만 무어라 전에도 얘긴 마치 애써 더 때문이라고! 따라붙을 그래. 굳이 잘해 언니 성기능개선제구매처사이트 있었다. 웃어온 그런 사람과의 띠고 언제나 누가 기분 의 건설 이렇게 회화의 회사'에 툭툭 여성흥분 제 구입 사이트 들었다. 잠시 있었지. 제대로 이 회식자리면 얘기지. 마음이 연기를 그것 맑은 부러질래? 났다. 시선으로 정품 시알리스판매처 혼을 연세도 .심 상처가 의식해서 것인지 경의 역시 안으로 때문이었다. 경호 그래서 받으며 실례합니다. 정품 발기부전치료 재구매사이트 걸리적거린다고 고기 마셔 않았어도. 커피도 아이라인 싶었지만 삐졌는가빈디? 항상 의 희미하지만 보였다. 말 씨알리스사용 법 먹을 들어가 집어다가 무럭무럭 따라 없었다. 작은 거대한 참고 테리가 여태 걷어차고는 로카시오라고 감정이 비아그라 정품 구입처 사이트 이 배열하면 져 없었다. 혜주의 울고 사람은 빠져있기도 회사의 씨 국산발기부전치료제 하자는 부장은 사람 >

【서울=뉴시스】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9년 2월18일 월요일 (음력 1월14일 병술)

▶쥐띠

ㄴ, ㅅ, ㅇ 성씨는 막혔던 일이 조금씩 풀린다고 마음이 들떠 있다가 실수할까 염려된다. 자신의 현재 위치를 조금이나마 생각하며 행동함이 좋을 수 있다. 2, 7, 11월생은 그대를 짝사랑하는 자 있다. 서, 북쪽 사람 조언 듣는다면 새롭게 힘이 솟을 듯.

▶소띠

가까이 있는 사람은 멀리하고 멀리 있는 사람 잡으려다 둘 다 놓칠 듯. 노력하는 자세가 무엇보다 필요할 때다. 금전관계는 서, 북쪽에서 들어오고 운이 열린다. 3, 4, 6월생은 인간관계 조심할 것. 투기에 신경 쓰는 것은 좋으나, 한 두 번으로 족하다.

▶범띠

가정의 화목을 위해 만취는 금물. 육체나 마음의 병이 떠나지 않을 듯. 범, 용, 돼지띠와 인연을 맺고 사는 2, 9, 11월생이 특히 그렇다. 사랑하는 사람이 우울해 하는 것은 섬세함을 바라고 부드러운 대접을 받고자 함이니 관심을 놓치지 마라.

▶토끼띠

ㄱ, ㅂ, ㅇ, ㅈ 성씨는 세상이 다 자기 것인 줄 알았다가 큰코 다칠 수 있다. 지출도 많고 직업에 갈등이 심각하겠다. 근신함이 좋을 듯. 형제간에 금전 거래는 심사숙고해라. 애정적으로 2, 7, 10월생이 부담되지만 도움도 크다. 속사정 털어놓을 것.

▶용띠

포장마차를 하더라도 내 것 가지고 장사하는 성격이다. 2·8·11월생은 성급히 처리하다 의견 충돌이 심할 수 있다. ㄱ, ㅇ, ㅈ, ㅊ 성씨는 자만에 빠져 기분대로 행하다 놀랄 일 생긴다. 자식에게 신경써야 할 듯. 금전 지출시 한번 더 생각하고 쓸 것.

▶뱀띠

성격차이로 배우자와 헤어지고 싶겠지만 다른 생각은 말라. 당신의 운명은 고독성을 가지고 있다. 오랫동안 쌓아온 친분이 무너질 듯. 친분관계가 두터운 사람일수록 언행 조심함이 좋을 수 있다. 8, 9, 12월생은 침묵이 제일이다. 양, 개, 닭띠가 힘이 되어 줄 수 있다.

▶말띠

현재는 힘이 들겠지만 서서히 좋아질 듯. 안 되는 것 무엇이 미련이 남아 잡고만 있는가. 2, 7, 8월생은 의류업은 변동해도 좋겠다. ㄱ, ㄴ, ㅅ, ㅇ 성씨는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달래라. 사랑에는 국경도 없다지만 분별만이 자신을 위하는 길이다. 구설 조심.

▶양띠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주저 말고 변동을 서둘러라. 쥐, 소, 닭, 개띠를 믿는다면 그의 뜻을 따르라. 조금만 기다리면 의외로 성과 있을 듯. ㄱ, ㄴ, ㅊ 성씨는 자식에 대한 걱정으로 고심할 수 있다. 3, 5, 12월생은 옛 생각에 눈물 흘린다. 걱정된다.

▶원숭이띠

자기의 신념도 굽힐 줄 아는 현명한 처세가 요구되는 때이다. 1, 4, 6, 11월생은 순간적 찬스만을 노리지 말라. 미래를 생각하고 처신하면 꺼지지 않는 횃불을 손에 들 수다. 돼지, 뱀, 닭띠의 눈치도 한 번쯤 생각할 것. 애정에는 욕심을 부리지 말 것.

▶닭띠

무시했던 사람이 큰 도움이 될 때가 있겠다. 안면만 있던 사람도 소홀히 하지 마라. 2, 5, 7, 12월생 ㄱ, ㄴ, ㅇ, ㅊ 성씨는 밥상에 진미성찬이 있어도 자신은 못 먹고 남에게만 베풀어야 할 상황이다. 기회는 한번 뿐이다. 서쪽에 행운을 잡아라.

▶개띠

하는 것 없이 지출이 많겠다. 2, 4, 9, 12월생은 연령차이가 많이 나는 이성은 멀리하는 게 좋다. 마음고생이 심할 수 있다. 소, 용, 양띠가 심적으로 도움을 줄 듯. 북, 남쪽에 귀인이 있으니 결단이 필요함. 변동은 매매 건이 늦어지는 운이다.

▶돼지띠

감언이설로 고생하지 말고 제 위치로 돌아가라. 4, 8, 10월생은 하는 일 안된다고 짜증만 내지 말라. 당신이 여자라면 머리를 짧게 하면 막혔던 일들이 순조롭게 풀릴 듯. ㅂ, ㅅ, ㅇ, ㅎ 성씨는 정줄 사람이 없다고 한탄만 말고 당신도 덕을 베풀어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 네이버에서 뉴시스 채널 구독하기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